티스토리 뷰

최근 ibk기업은행의 경우 휙 계좌개설 같은걸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요. 이런 비대면 계좌 개설의 경우 대부분 한도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goldk1]


한도계좌란 출금, 이체등의 한도가 제한되어 있는 계좌를 말하는데요. 그럼 도대체 기업은행 한도계좌의 경우 출금한도 및 이체 한도가 얼마나 될까요? 제가 궁금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물론 한도계좌 해제 방법도 함께 알아봤습니다. 



한도계좌의 창구 출금은 1일 100만원 한도입니다. 자동화기기(ATM)의 경우 출금 및 이체 한도 모두 30만원이구요. 전자금융도 30만원이네요^^;; 인터넷 뱅킹 한도는 찾지 못해서 안가져 왔는데, 비슷한 수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는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요.


[goldk2]


한도가 정말 낮죠? 하루 인출 30만원이면 정말 용돈계좌 수준이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한도계좌를 일반계좌로 전환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영업점에 제출하거나, 모바일로 개설한 경우 앱에서도 제출 가능합니다.



개인의 경우는 위와 같이 공과금이체, 아파트 관리비, 급여등등이 가장 일반적일 거 같구요. 모임계좌는 정관이나 명부등을 내라고 하네요^^;; 등기부등본을 제출해도 된다는 걸 보면 집이 있으면 된다는 건가봐요. 비단 한도계좌 해제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계좌개설 시에 위의 서류 중 하나를 가지고 가면 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기업 계좌의 경우 한도계좌 해제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위의 서류는 기업 고객의 경우 통장 개설시에 필요한 서류정도로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기업용 인터넷 뱅킹 또는 앱으로 계좌를 개설해본 적은 없어서요. 혹시나 필요한 분이 이건 정말 참고용으로 올려드립니다:) 


이상 기업은행 한도계좌(휙 계좌개설 포함) 출금/이체한도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한꺼번에 여러은행에서 입출금 통장들을 동시다발적으로 개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라에서는 한 은행에서 입출금 계좌를 개설한 다음엔 20영업일(공휴일 제외한 평일만 20일) 이후에 통장 개설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니 이것도 참고바랍니다.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