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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납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납부했다는 증명서인데요. 차나 집 같은 것을 거래할 때, 물건에 부과된 지방세를 납부했다는 증명이 필요해서 받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대부분 개인에게 부과되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많이 발급받으시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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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인 인간인 법인도 개인과 마찬가지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기때문에, 법인도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죠. 오늘은 정부24에서 법인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민원24에서 많이 했었는데요. 몇년 전부터는 민원24의 기능들이 정부24로 이관되는 추세랍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정부24에서 발급받아볼게요. 정부24(http://gov.kr)에 접속하고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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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법인이름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그 다음에 법인 사업자의 공인인증서로 접속을 하시는 것이 편해요. 비회원의 경우에는 법인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하시면 되구요. 

비회원 신청의 경우에는 법인 사업자(내국인)을 선택해서 해주세요. 

그리고 정보들을 모조리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법인으로 로그인을 하셨으면, 아마 아래의 구분/법인명 법인 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등등이 죄다 입력이 들어가 있을 거에요. 법인등록번호는 사람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의미를 가진답니다. 

 

그 이외에 나머지 별표친 부분을 모조리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법인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이 끝나요. 그 다음에는 프린터로 출력하면 끝이지요. 법인도 개인과 비슷하지만 사용하는 인증서랑 입력하는 것이 다르다는 것만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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