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대부분 음원사이트들은 이벤트를 많이하죠. 몇달정도 할인폭을 크게 주고 그 다음에는 원가를 받는 식의 이벤트인데요. 저도 그래서 지니뮤직을 이용했더랍니다. 대부분은 4개월 정도 할인을 해주는데요.

 

[goldk1]

 

이 기간이 지나면 정가 고대로 다 받기 때문에, 그 전에 미리 이용권을 해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해지를 어디서 하느냐? 가 문제인데요. 오늘은 지니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지니의 경우는 지니뮤직앱이나 웹에서 지니 이용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앱은 하단 우측의 더보기 탭을 클릭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내정보를 클릭한 뒤, 정기결제 설정을 눌러주면 해지를 할 수 있어요. 저는 해지를 이미 신청해봐서 저렇게, 해지취소버튼이 뜨지만 해지신청 안하신 이용권 보유자분들은 저기서 해지신청버튼이 있을 겁니다.

 

[goldk2]

 

참 지니뮤직앱의 경우는 다른 곳에서 로그인 했다가 이 앱에서 무언갈 바꾸려고 할때 동일 아이디가 어쩌고 하는 경고창이 떠요. 당황마시고 로그아웃 후에 다시 재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번에는 PC 인터넷웹에서 지니 이용권 해지를 시도해보겠습니다. 우선 지니뮤직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닉네임을 클릭해보면 위와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용중인 상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을 클릭하고, 해지신청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처럼 엄청 가지 말라며 팝업을 2~3회 정도 계속 띄우는데요 보이는 족족 해지계속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내심이 쪼금 필요하짐나, 그렇게 몇번 클릭하고 나면, 아래처럼 종료라는게 나오는데요. 그냥 회색 종료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지니 이용권 해지는 완료인데, 제대로 되었나 확인하려면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을 다시 누르고 해지 대기중이라고 뜨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중도에 해지한다고 쓴 날짜만큼만 이용금액이 청구되는 건 아니고, 그냥 다음 결제일에 결제만 되지 않는 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구요. 

올레 KT의 부가서비스의 구성으로 지니 이용권이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114에 전화해서 부가서비스를 해지해주셔야합니다. 요점 꼭 기억하시고요. 자동결제일 이전에 꼭 해지신청 하는 것 잊지 마세요~

 

[goldk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